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혼공단[6주차 미션]

 

6주차
(8/14 ~ 8/20)
Chapter 09 포인터의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공유하기

 

  •  

포인터의 역할: 포인터는 메모리 내의 특정 위치를 가리키는 변수로, 해당 위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읽거나 수정할 수 있게 해준다.

 

포인터 변수 선언: 포인터 변수는 특정 데이터 유형을 가리킬 수 있다. 변수 선언 시에 해당 데이터 유형과 포인터 변수의 이름을 명시해야 한다.

예를 들어 int *ptr;는 int 형 데이터를 가리키는 포인터 변수를 선언한다.

 

주소 연산자 &: 변수 이름 앞에 &를 붙여서 변수의 메모리 주소를 얻을 수 있다.

예를 들어 &x는 변수 x의 주소를 반환한다.

 

간접 참조 연산자 *: 포인터 변수 앞에 *를 붙여서 해당 포인터가 가리키는 주소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.

예를 들어 *ptr는 포인터 ptr이 가리키는 위치의 데이터를 반환함

 

포인터 활용: 포인터를 사용하여 변수의 값 수정, 배열 처리, 동적 메모리 할당 등을 수행할 수 있다. 함수에 포인터를 전달하여 함수 내에서 변수 값을 변경할 수 있다.

 

포인터는 이해하기 어려워서 서치도 많이하면서 최대한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다.. 쓰고나서 더 공부해야지ㅠㅠ

더 열심히 해보자 화이팅ㅇ!!!